이번에 RX고급형 신차 받아서, 이것 저것 다이해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10인치 네비를 장착 했습니다.
이거 장착하며, 꽤 고생했네요....
하고나면 별거 아닌데... 모르고 할때는 하나하나 다 신경 써야 하니...ㅋ
RX고급형은 네비가 없는 센터페시아가 들어가 있어서, 센터페시아마감제 선택 하는데... 애를 좀 먹었습니다.
쌍용부품점 가서 네비 있는 센터페이시아 마감제를 구하려고 하니, 자기들도 잘 모른다고, 그냥 사제 사서 달아라고 하더라구요...ㅎㅎ
정품이면 문제가 없을듯 한데.... 사제를 달게 되면, 뭔가 호환이 안될듯한 느낌 아닌 느낌이... (아니나 다를까, 상단 부분에 약감의 틈이 생기더군요. ㅠㅠ)
결곡 카쎈몰에서 셀로트코란도C전용 킵중키 마감재를 구입 하고 조립했습니다.
작업과정은 사진으로 못찍었구요...
장작완료 사진만 남깁니다.
아직 저 중앙에 있는 볼륨버튼있는 집중키 연결하는 법을 찾아내질 못했습니다.
일단 커넥터는 없는점으로 미뤄 볼때... 기능이 없는듯 합니다.
뭐 그래도 불편함은 없습니다. 핸들리모콘에서 모든 기능이 지원 되기 때문 이죠....
- 장점
1. 10인치의 큰화면에서 태블릿의 기능을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pc이기 때문에 당연한 이야기...)
2. 오디오사운드가 좀 더 좋아진 느낌... ( 어플로 세팅 작업 필요)
3. 네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잡으신 후 진행됨)
4. 순정 핸들리모콘 사용 가능 합니다. (어플로 셋팅 작업 필요)
- 단점
1. 외형상 일체감이 좀 떨어집니다. 10인치 대화면이라, 당연히 매립이 안됩니다.
2. 네비게이션을 사용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와이파이) 연결이 필요합니다(휴대폰 핫스팟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유심장착이 안되는 모델입니다.
핫스팟 안쓰고 하려면, 따로 데이터만 사용 가능한 유심을 구입하여, 라우터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더군요...(월사용료 발생)
작업난이도는 중상 정도 되는듯 합니다.
블루투스 안테나와 GPS 안테나도 앞쪽으로 빼주어야 하고...
앞쪽트림의 반이상을 뜯어낸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한 DIY 였습니다.
출처 네이버카페 코란도매니아(mizi****)